자원봉사자 한해 활동상 한눈에
자원봉사자 한해 활동상 한눈에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2.12.13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우수단체 등 표창
공주시는 지역 사회에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자 상호간 화합을 위한 ‘2012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공주문예회관에서 지난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준원 공주시장, 고광철 공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자원봉사 시설, 기관 및 단체에서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행사로 자원봉사 특별공연, 의식행사,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상식에서는 자원봉사 활동에 공헌한 우수 단체에 공주지역 자율방재단 등 3개 단체, 우수 봉사자에는 공주시 자율방범대 연합대 김홍문 회원 등 7명에게 표창패가 수여됐다.

또한, 자원봉사 1000시간 마일리지 적립자에 대한 인증패가 자율방범대 이맹석 회원 등 42명에게 수여됐다.

이날 이준원 공주시장은 격려사에서 “자원봉사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시민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정부시책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움이 필요한 분야에 어떠한 대가없이 사랑의 손길로 함께 나누고 행복을 전달해 주는 여러분이 있기에 공주시가 사람이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활동의 경과보고를 담은 영상물 상영과 문예회관 입구에는 사진 등 자원봉사활동 자료를 전시해 올 한 해 동안의 활동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