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향토음식을 디자인하다
단양 향토음식을 디자인하다
  • 정봉길 기자
  • 승인 2012.11.22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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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 대표 로고 '단양채' 개발 눈길
단양음식을 대표하는 로고(단양채)가 새롭게 개발됐다.

군에 따르면 단양 대표메뉴 개발 용역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숙명여자대학교 한국음식연구원이 최근 단양향토음식 BI로 ‘단양채’를 내놓았다.

단양채는 단양의 맛깔스러운 음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단양의 상징인 철쭉을 끌어들였으며 ‘단양을 맛으로 채색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단양의 음식점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으며, 음식점의 특성을 고려해 식욕을 돋우는 붉은 자주색상을 메인으로 사용했다.

특히 비즈니스 카드는 물론 냅킨, 앞치마, 스티커, 정보판, 테이블매트, 메뉴판, 테이블 보 등을 단양채로 세련되게 장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팔경가, 팔경채, 팔경미인, 온달가온 등의 다양한 디자인을 마련하고 내부와 외부의 의견을 들어 선호도가 가장 높은 단양채를 최종적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을 대표하는 음식은 단품메뉴 6종과 디저트 3종, 한식 상차림 2종 등이 있다.

단품메뉴 6종은 각각 장수배기탕, 여울사군자국밥, 오행초마늘골동반, 단양마늘솥밥, 삼봉장구이, 오행초 소스를 곁들인 닭마늘구이다. 여기에 사군자탕과 사물탕 2종의 육수가 서비스로 추가됐다.

사군자탕은 남자를, 사물탕은 여자를 위한 것으로 요리원료나 식음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육수다.

디저트 3종은 오행초 마들렌, 오행초 진피차, 블랙초크베리 요거트이며 한식상차림 2종은 오첩반상차림, 약선상차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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