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성평등 문화 확산 시킨다
공무원 성평등 문화 확산 시킨다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2.09.18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혜정 충북도 여성정책관 간부회의서 5분아카데미
충북도 변혜정 여성정책관(사진)은 지난 7월부터 매주 월요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성평등 정책 5분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공무원들의 성인지력 향상을 도모하고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에 대한 공무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마련됐다.

성평등 정책 5분 아카데미는 그동안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 성별영향분석평가에 따른 고압가스안전관리법시행규칙 개정 사례 공중화장실등에관한법률및시행령 개정 사례 성인지 통계로 본 성평등 젠더 거버넌스 양성평등 픽토그램에 대한 교육을 통해 성평등 정책 관련 용어 및 제도 설명, 성별분리통계, 성별수혜분석, 성별영향분석평가 사례 등을 소개해 왔다.

또 9월에는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 동영상 시청 음주문화와 성평등 청소년과 성평등 명절과 성평등과 같은 성평등 관련 현안 및 이슈를 공유하고, 10월부터는 타시도의 우수사례와 도내 시·군의 성별영향분석평가 우수사례를 소개하여 우수사례는 도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성평등 정책 5분 아카데미는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하는 간부공무원 뿐만 아니라 청내 방송을 통해 청내 전 직원들에게 전달되고 있으며, 1회 5분 내외의 짧은 시간이지만 매주 실시함으로써 공무원들의 성인지력을 지속적으로 고취시키고 있다.

변혜정 여성정책관은 "성평등 정책이 왜 필요한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아카데미를 갖고 있다"며 "5분 아카데미의 지속적인 실시를 통해 공무원들의 성인지력을 향상시키고 성평등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