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묻어나는 아름다운 아리아의 무대
가을 묻어나는 아름다운 아리아의 무대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9.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악가 강진모 독창회… 오는 11일 청주예술의전당서
풍부한 성량과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노래하는 중견 성악가 강진모씨의 독창회가 11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에 열린다.

청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악가 강진모씨는 대학시절에 MBC대학가곡제 입상으로 두각을 나타냈으며, 이태리 유학시절 CAGLI 국제성악콩쿨에 입상으로 실력을 인정받아 로마 VIGANO극장에서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카르멘', '사랑의 묘약' 에 주역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2부로 구성해 1부는 바싸니의 '아름다운그대여 잠들었는가'와 헨델의 '그리운 나무그늘이여', 벨리니의 '상냥한 요정이여'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이탈리아 가곡을 선사한다.

이어 2부는 피아노 간주곡, 소프라노 독창, 오페라 아리아, 독일가곡, 충북음악협회 황주복회장의 창작가곡 마중물 외 다양하고 아름다운 노래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독창회에서는 피아니스트 이상일씨가 출연해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의 간주곡을 연주하고, 소프라노 한상은씨가 특별 출연해 윤이상의 '고풍의상'과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아리아를 부른다.

강진모는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음악교육과를 졸업하고 도이하여 라티나 오토리노 레스피기 국립음악원(5년과정,성악과)을 졸업하였으며, 로마에서 아르츠(A RTS) 아카데미아(2년과정,오페라과), A.R.A.M 아카데미아(2년과정,음악이론&합창지휘과), A.I.D.M 아카데미아(3년과정수석졸업,가곡&오페라과)등에서 디플로마를 획득하며 탄탄한 음악적 역량을 쌓았고, 현재 백석대학교 전문대학원 기독교음악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