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3군 농산업단지 용역단계
남부 3군 농산업단지 용역단계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2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경제위원회, 농정국·농기원 현안 청취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윤숙)은 20일 농정국과 농업기술원에 대한 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생명공학기술을 활용한 한우 유전자 정보를 해독, 관리하고 있는지 등을 따져 물었다.

-민경환 의원(제천 2)=생명공학기술을 활용한 한우 유전자 정보를 해독하여 관리하고 있는지.

2003~2005년까지는 한우 암소 DNA를 채취하여 유전자 검사를 실시하였으나 우수 품종에 대한 한우 유전자 정보를 해독하여 보유하고 있지 않으며 현재 중앙정부 및 일부 대학에서 시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대원 의원(청주 2)=남부3군에 바이오농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는데 추진현황 및 재원조달 방법은

남부 3군에 농산업단지를 조성하게 된 배경은 보은, 옥천, 영동이 바이오 영농 특화단지로 지정되어 있으며, 현재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바이오 농산업단지 조성에 관한 것을 용역중이며, 올 12월에 용역이 완료된 후 사업을 시행할 것이다.

-이규완 의원(옥천 1)=도내 도축장 현황 및 남부 3군에는 도축장이 없어 금산 도축장을 사용하고 있어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지원해줄 것을 요청한다.

도내에는 5곳의 도축장이 있는데 남부권에 있던 옥천 도축장이 부도 후 폐쇄되어 축산농가의 많은 불편이 있으므로 현황을 파악한 후 필요한 부분은 조치하도록 하겠다.

-이영복 의원(보은 2)=각 영농별 보조금 지급 비율이 일정하지 않은데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것인지.

보조금 지급 비율이 상이한 것은 개인과 공동시설의 지원 비율이 다른 것과 각 사업별로 사업비가 상이한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혁신사업의 경우는 80%까지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권광택 의원(청주 6)=공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위하여 어떠한 농산물 수출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지.

농산물 수출에 관하여 농가 및 농산물 가공업체에 컨설팅을 실시 및 해외시장 박람회 참여, 농산물 수출 물류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