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바우처카드로 재밌는 공연봐요"
"문화바우처카드로 재밌는 공연봐요"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8.15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문화재단 발급률 전국 1위… 문화생활 UP
충북문화재단이 저소득층의 문화생활 향상을 위해 시행하는 문화바우처카드 발급률이 전국에서 1위를 올라 충북의 문화향유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문화카드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그동안 충북문화재단은 문화바우처카드 발급률을 높이기 위해 시ㆍ군 관계기관 대책회의 등으로 이용방안을 모색해왔다.

또 무화카드 외에도 문화바우처카드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사업으로 자발적 문화예술 관람이 어려운 계층을 위한 문화카드플러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카드플러스는 문화카드소지자가 있는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에 교통, 식사 및 간식을 지원해 영화, 전시, 공연 관람시 카드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화바우처카드는 한 장에 5만원 상당으로 1년 동안 공연장, 전시장, 영화관, 인터넷서점등에서 신용카드처럼 결제할 수 있으며, 가구당 1장 발급 및 청소년은 1인당 1매씩 최대 6장 까지 발급해 준다.

문화바우처카드 이용은 문화바우처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도서, 음반, 공연, 영화등 구입할 수 있으며, 사용처로는 인터파크, 알라딘, CGV, YES24, 티켓링크, 교보문고, 네이버영화, 다음영화, 맥스무비등 다양하게 확보하여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043-222-53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