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손으로 잡은 광어 "한번 잡숴봐유"
맨손으로 잡은 광어 "한번 잡숴봐유"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2.05.17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축제
전국 최고의 자연산 광어 산지인 충남 서천군이 오는 26일부터 2주간 제9회 자연산 광어·도미축제를 개최한다.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광어잡기 체험, 어린이 낚시체험, 수산물 깜짝 경매, 초청가수 공연 등을 실시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 가족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모았던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이 올해부터는 매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신선한 먹을거리를 주제로 풍성한 볼거리와 맛의 향연이 연출돼 그야말로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자연산이라 맛이 더 좋은 광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장터가 상시 운영돼 언제든지 기간 내에 축제장을 찾으면 잃어버린 입맛도 찾을 수 있다.

이밖에 도미, 갑오징어, 꽃게 등 각종 싱싱한 해산물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김대준 서면개발위원장은 "이번 축제기간동안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축제를 찾는 관광객이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며 서천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은 연간 500여톤의 자연산 광어가 수확되는 전국 최대의 광어 생산지로, 서천의 광어는 청정해역에서 자라 항생제나 유해물질이 없는 광어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