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 먹고 갯벌체험 하고
바지락 먹고 갯벌체험 하고
  • 안병권 기자
  • 승인 2012.05.03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한진포구 바지락갯벌체험 축제' 6일까지
당진시 송악읍 한진포구 일원에서 4일부터 '제8회 한진포구 바지락갯벌체험 축제'가 열린다.

한진포구 바지락갯벌체험 축제위원회(위원장 지경석)주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바지락 캐기, 바지락 요리 무료시식회, 바지락 요리 경연대회, 연예인 초청 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5~6일 진행되는 바지락 캐기 체험기간에는 1만원을 내고 배를 타고 바지락 어장으로 들어가서 호미와 망, 장갑을 무료 대여 받아 바지락 캐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바지락 요리 무료시식회에서는 바지락회무침, 바지락칼국수, 바지락전, 바지락된장국, 바지락떡볶이 등 다채로운 요리가 선보인다.

바지락은 당진, 서산, 태안 등 서해 연안에서 많이 채취되는 조개류로 비타민 B와 철분, 칼슘이 풍부해 시력보호, 당뇨병 예방은 물론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지방 함량이 5% 이하여서 단백한 맛이 나고 글리신이 포함돼 있어 특유의 단맛이 나는 특징이 있으며, 타우린 성분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숙취와 간의 해독 기능을 촉진시켜 과음으로 인한 간의 지방 축적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한다.

한편, 바지락 캐기 체험행사 참여 문의는 축제위원회(041-356-6098)로 하면 되며, 체험행사 신청자는 배 출항 관계로 반드시 시간을 지켜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