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조정선수권 성공 붐 조성 필요"
"세계조정선수권 성공 붐 조성 필요"
  • 이경호 기자
  • 승인 2012.04.30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배 충주시장 정기적 소식지 제작·배부 등 홍보 주문
이종배 충주시장(사진)이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조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 증진을 통한 조정 붐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30일 지난 29일 막을 내린 2012 런던올림픽 조정 아시아 예선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준 조직위와 각 지원부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대회운영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대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졌으나 조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 부족으로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많지 않아 내년에 있을 세계조정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공무원들이 먼저 조정체험 등을 통해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시민들의 이해를 증진시키는 등 대외 홍보와 조정 붐 조성을 위한 노력이 시급한 과제라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 이 시장은 조정에 대한 지식, 대회 준비상황, 각종 조정관련 소식 등을 월별 또는 분기별 정기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간단한 자료 제작과 배부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또 문화체육관광부와 다른 지자체의 수변공간 활용사례와 계획 등을 예로 들며 각종 축제, 주요행사 등을 수변공간에서 진행하는 등 시민들이 문화·체육·관광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어서 열린 지방재정조기집행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이 시장은 조기집행의 목적은 자금순환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있다며 재정 조기집행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