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단체 CEO에게 배우는 성공 노하우
자치단체 CEO에게 배우는 성공 노하우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4.26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문섭 성공자치연구소장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3번째 책 출간
(사)성공자치연구소 정문섭 소장이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자치단체 CEO'시리즈 세 번째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자치단체 CEO에게 배우는 성공 노하우'란 부제로 단체장들의 살아온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고 있다.

특히 단체장들의 의지, 근성, 노력, 열정 속에 지역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면서 보여준 리더십 등 단체장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들어있어 멘토서로 읽혀진다.

본문에는 지자체 CEO 5인의 삶이 소개된다.

충북 괴산군에 중원대학교와 학생군사학교를 유치해 활기 넘치고 인구가 증가하는 군으로 변모시킨 임각수 괴산군수, 서해안 끝의 작은 자치단체에 불과했던 충남 서천군을 '복지행정 전국 1위'의 자치단체로 탈바꿈시킨 나소열 서천군수, 남쪽 끝 변방의 작은 섬에 불과했던 남해를 '동북아 5대 경제권역이 되는 남해안 시대의 수도'이자 '남해안 시대'의 중심 도시로 이끄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는 정현태 남해군수, '도자기의 도시 이천'을 '세계 속 도자기의 도시 이천'으로 격상시키면서 창의와 문화의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되는 데 큰 기여를 한 조병돈 이천시장, 부정적 이미지였던 '청송으로 가는 길'을 '기회의 땅'이라는 밝은 이미지의 청송으로 탈바꿈시키는 데 성공한 한동수 청송군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출판기념회는 30일 오후 4시 30분부터 청주리호관광호텔 3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