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 토요프로그램 다채
지역대학 토요프로그램 다채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2.04.09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일선 초·중·고가 주5일 수업제를 전면 시행함 따라 충북 도내 대학들도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토요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충주)는 오는 14일부터 'LINK-U 토요대학'을 실시한다. 이 대학 입학사정관실이 운영하는 'LINK-U 토요대학'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된다.

오전에는 각 단과대학별 전공체험을 통해 고교생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오후에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입학사정관제 설명회 등 교양강좌 수업을 진행한다.

충북대(총장 김승택) 과학기술진흥센터는 지난달부터 매주 토요일 청주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주변에서 시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바이오·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 측은 상·하반기로 나눠 미생물로 발효시킨 효모를 이용한 재생 비누만들기, 아이들이 즐겨먹는 딸기 속에 유전자가 들어 있는지 실험해보는 딸기 유전자 추출, 지구 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에서 자외선에 색이 변하는 자외선 구슬을 이용하여 자외선 장신구 만들기, 무심천의 수질조사 등 매주 8개 아이템의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주성대학교는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봉사·동아리·진로·자율 등 4개 활동으로 나눠 총 27가지 창의적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