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응대 한눈에
민원응대 한눈에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2.03.21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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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은군 '행복지수…' 발간
보은군이 공직자의 친절마인드를 향상시켜 군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민원응대 요령 및 민원안내 책자(사진)를 발간했다.

군은 '고객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민원응대 요령 및 민원시책 안내' 책자 600부를 제작해 20일 전 공무원에게 배부한 후 항상 소지하고 숙지토록 했다.

이 책자에는 찾는 사람이 부재중일 경우 듣는 자세, 말하는 자세 등 상황에 맞는 방문민원 응대 요령과, 전화 응대시에도 전화를 받을 때 오래 기다려야 할 경우, 잘못 걸려온 전화, 항의 전화 등 상황에 맞는 유형별 대처요령을 담았다. 특히 정보부족으로 인한 민원 안내가 소홀하지 않도록 수요일 야간 민원데이 운영, 여권민원 편의제도,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 및 온라인서비스 운영, 다문화가정 민원후견인제 운영 등 총 20종류의 민원 시책에 대한 정보를 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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