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대천해수욕장 6월 1일 조기 개장
보령 대천해수욕장 6월 1일 조기 개장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2.03.19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까지 … 전년比 두배 연장
서해안의 대표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이 올해 조기 개장되고 개장기간도 연장된다.

보령시는 올해 대천해수욕장 개장기간을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122일간으로 결정했다. 이는 지난해 개장일인 6월 25일보다 빠르게 개장하는 것이며, 폐장도 지난해 8월 25일에서 올해는 9월 말까지로 연장됨에 따라 개장기간이 지난해 총 58일에서 122일로 약 두배 길어졌다.

시는 최근 지구 온난화 등 길어진 여름으로 인해 조기에 해수욕을 즐기려는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시대적 분위기에 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 같은 결정을 했다.

개장일이 한달여 앞당겨지지만 개장식은 예년과 비슷한 시기인 6월 23일 개최할 예정이며, 유관기관 합동 여름시청, 여름경찰서 등 본격적인 해수욕장 운영도 성수기인 6월 23일부터 8월 19일까지 58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개장기간이 빨라짐에 따라 시에서는 예년보다 빠른 오는 5월에 유관기관·단체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관광객 맞을 준비를 서두르기로 했다.

이와 함께 관광객 불편신고 센터 운영 등 관광객 중심의 관리체계를 마련하고 관광객을 위한 즐길거리 조성과 편익시설을 조기에 완료해 내방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또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수상구조 활동 및 수영 금지구역 관리를 강화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용 CCTV 확대운영으로 관광객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