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 원룸단지 부당허가 철회 촉구
오창 원룸단지 부당허가 철회 촉구
  • 송근섭 기자
  • 승인 2012.03.19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원주택사수비대위 결의대회… "청원군 사과하라"
청원군 오창읍 전원주택사수비상대책위원회(공동대표 문성광·김창준)가 19일 청원군청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오창 원룸단지 부당허가 철회를 촉구했다.

비대위는 "청원군은 오창과학산업단지 지구단위계획에 명시된 전원주택용지에 다가구주택을 막무가내로 허가해주고 있다"며 "주민의 요구를 무시하고 밀실행정을 자행하는 청원군은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불법 원룸건축 난립으로 생활권·환경권이 침해당하고 있다"며 "청원군청은 위법·부당한 허가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원룸 건축허가와 관련해 청원군 도시계획조례 등 법적 절차없이 변경된 사유를 밝혀야 한다"며 지구단위계획 변경에 건축업자와 담당 공무원의 유착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비대위는 이와 관련해 청원군수를 감사대상으로 하는 감사청구서를 제출하고 검찰에도 진정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한편 청원군 관계자는 민원회신을 통해 "LH공사에서 수립한 오창과학산단 지구단위계획서에 의하면 단독주택(다가구, 다중주택, 공관 등 포함)의 건축이 허용되는 것으로 결정됐다"며 "지난 2010년 군에서 수립한 지구단위계획 변경에서도 전원주택용지 필지분할 공급부분 토지는 단독주택 종류 전체를 허용하는 것으로 검토됐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