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대 학생들 이젠 취업걱정 '뚝'
청양대 학생들 이젠 취업걱정 '뚝'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2.03.15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지원센터 개소… 310개 업체와 실질적 지원 모색
충남도립청양대학(총장최석충)은 재학생및졸업생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15일 11시대학본관 2층에서 총장을 비롯한 12개학과장, 취업지원관,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지원센터(Job Cafe)개소식을 가졌다.

대학 본관 2층에 설치된 'Job C afe'에서는 취업지원관이 상주해 1:1취업상담, 입사지원면접 크리닉, 무인화상 면접기를 통한 기업 및 직종을 선택해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영상자료를 이메일로 전송받아 활용할 수 있으며, 직무적성검사와 구직활동에 필요한 정보제공과 함께 취업캠프 및 전공별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취업지원센터 활성화를 위해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고기업에 대한 인적네트워크 구성에 들어갔으며, 취업지원관 및 학과 교수가 직접 수시로 기업을 방문, 실질적인 취업지원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하는 한편 산학협력협약 체결된 310여개 업체에 실질적인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월에는 대전고용노동청 보령지청장과 2012년 청년 취업 진로 지원사업에 대한 협정을 체결하고, 국비를 지원받아 전담인력인 취업 지원관을 채용한바 있다.

충남도립청양대학은 재학생및졸업생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취업지원센터(Job Cafe)개소식을 가진후 총장을 비롯한 12개학과장 등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