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과 함께하는 '해외탐방'
스승과 함께하는 '해외탐방'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2.02.1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 도시부동산학과생 홍콩 현장 견학
경비 60% 학교 지원 … 3박4일 일정 다채

"부동산 개발 전문가가 되는 데 있어서 해외의 부동산 현장을 직접 견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행복합니다."

해외탐방을 위해 출국하는 정민근 학생(도시부동산학과4년)의 소감이다.

한남대학교는 도시부동산학과 지도교수 1명과 학생 8명으로 구성된 해외부동산 개발사업 탐방단이 16일 홍콩으로 출국했다.

탐방단은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이 학교 도시부동산학과 학생들로, 이들에게 해외 부동산 현장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부동산 개발 분야의 국제적 감각을 심어준다는 취지다.

특히, 소요되는 경비의 60%를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만큼 이번 해외탐방은 학생들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해외탐방단은 16~19일까지 3박4일의 일정으로 홍콩을 방문해 다양한 일정을 갖는다.

17일에는 홍콩 시내 육상·해상교통 시설을 체험하고, 홍콩 구룡반도 해안을 매립해 설립한 도시문화센터 '웨스트 카우룽 문화센터'를 방문한다.

센터 담당자의 브리핑을 통해 관광명소로 거듭난 웨스트 카우룽 지역의 개발계획 수립과정과 발전과정 그리고 성공하기까지 이야기를 듣는다.

18일에는 홍콩 중문대학의 진장천 경제학과 교수를 만나 고밀도 인구사회인 홍콩의 주택난 문제에 대한 대책과 저소득층의 주택마련 문제 등 앞으로 우리 사회가 겪을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탐방단을 인솔하는 신동호 교수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토록 하기 위해 해외 부동산개발사업 현장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앞으로 많은 재학생에게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