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경찰서 각종 평가 상위권
홍성경찰서 각종 평가 상위권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1.11.2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태 서장 치안역량 강화 풀이
홍성경찰서(서장 김관태)는 최근 경찰청과 충남지방경찰청에서 실시한 각종 평가에서 충남도내 15개 경찰서 중 상위권을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홍성서는 최근 강·절도범 검거실적 평가에서 도내 1위, 청문감사관실 운영실적 평가에서 1위, 경찰관을 대상으로 한 직무만족도 평가에서 2위를 차지하고, 지난 상반기 전화친절도 평가는 1위, 주민을 대상으로 한 치안만족도 평가는 3위, 지역경찰 치안활동 평가에서는 관내 오관지구대가 1위를 각각 차지했다.

홍성경찰서가 3급지 경찰서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김관태 경찰서장 부임 이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실시하고, 근무환경 및 후생복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매주 공감토론회를 통해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 직원들의 내부 만족도를 높여 치안역량을 강화한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또한 민원실 및 지역경찰관서 데스크를 민원인 눈높이에 맞추는 등 경찰관서 문턱을 낮추고, 민원인 방문시 일어나서 응대하기, 전화 친절히 받기, 찾아가는 이동경찰서 운영, 본서에서의 민원업무를 지구대 및 파출소에서 대행처리, 관광 및 결혼식 등으로 인한 빈 마을 예약순찰제 실시, 마을차량 스티커 부착, 점멸신호등 확대실시 등 주민 친화적인 맞춤형 치안활동을 전개하면서, 교통사고 줄이기는 물론 범죄예방 및 검거활동에 매진해 온 홍성경찰의 노력이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

경찰 관계자는 "이러한 평가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직원들의 직무만족을 토대로 전국 최고의 치안서비스 제공 경찰서를 목표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