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에 의한 군민을 위한 봉사행정
군민에 의한 군민을 위한 봉사행정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1.11.20 18: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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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군,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제·민원 배달서비스 등 시책 눈길
부여군이 올해 민원인의 마음을 읽고 눈높이에 맞춘 고품격 민원시책들을 추진함으로써 민원인이 행복한 감동의 봉사행정을 적극 구현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군이 민원인의 고충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역점으로 추진한 시책들로는 복합민원 사전심사 청구제, 집단민원 현장합동 확인 예약제, 민원서류 배달 서비스제, 민원인 후견인제,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등이 단연 돋보였다.

또한, 고객만족 봉사행정 구현과 민원대응 역랑 강화를 위해서도 공직자 민원체험단 운영, 전문민간기관 위탁교육, 민원편익 각종 홍보물 제작 및 배부, 민원행정 서비스분야 만족도조사 실시, 유기한민원 단축 처리제 등을 운영해 민원편의 증진에 앞장서 왔다

이외에도 여권발급 출장 서비스와 여권우편 교부제, 여권예약 야간접수 및 교부, 무료 생활민원 법률상담실 운영, 양심우산 대여서비스,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및 민원실 환경정비, 민원실 터치스크린 설치 등 차별화된 각종 민원편의 서비스를 통한 민원행정의 체감 만족지수를 높여 왔다.

정부용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인의 행복이 군정의 존재가치"라고 전제하고 "앞으로 보다 새로운 민원편의시책을 적극 발굴해 민원인의 만족지수를 높여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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