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업자에 농락당해 민의 저버려…"
"개발업자에 농락당해 민의 저버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6.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창테크노폴리스 8개 아파트 입주민 호수공원 개발 반대 결의대회
오창테크노폴리스 8개 아파트 입주민들이 호수공원 개발 조례안을 확정한 청원군의회와 청원군 규탄과 추진 반대 결의대회를 개최하는 등 반발이 본격화 되고 있다.

<6월15일자 3면보도·관련기사 4면>

오창테크노폴리스 8개 아파트 입주민 200여명은 15일 오전 10시 청원군청 앞에서 호수공원 개발 반대 결의대회에 이어 김태관 청원군수 권한대행(부군수)과 가진 대표자 면담을 통해 주민 반대를 묵살한 채 추진한 점에 대한 사과와 추진 중단을 촉구했다.

입주민 대표 11명은 이날 김 권한대행과 가진 면담에서 "주민들이 지난해 5월부터 지속적으로 반대 입장을 밝혔고, 충북도가 4차례에 걸쳐 재검토 권고를 내렸는데 관련조례까지 만든 이유가 뭐냐"며 "주민요구를 수용할 지 여부를 밝혀 달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주민 4000여명이 찬성했다며 군정조정위원회와 군의회에 제출한 서명을 확인한 결과 신원을 확인할 수 없거나, 한 사람 필체로 작성되는 등 대부분 날조된 것이었다"며 "군정 최고 책임자와 실무자, 의원들이 이같은 사실을 모를 리 없는데 추진한 배경이 뭐냐"고 비난했다.

입주민 대표들은 또 "오창 지역은 교육시설, 상가 등 기반시설이 부족한데다 연결도로 사정이 좋지않아 교통체증 때문에 큰 불편을 겪는 등 시급한 현안이 쌓여있는데 공무원과 군의원들이 호수공원에 식당 짓는 일에 집착하고있는 것은 개발업자에게 놀아난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며 "자치행정 시대에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부끄러워 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입주민 대표들은 이어 "군민에게 정신적 고통을 안겨준 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사과해야 한다"며 "개발 계획을 당장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오창테크노폴리스 입주자들은 이에앞서 군청 앞에서 가진 결의대회에서 낭독한 결의문을 통해 "입주민을 무시하고, 개발업자에게 농락당해 민의를 읽지 못하고, 민심을 헤아리지 못해 통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어떠한 개발행위도 절대 용납할 수 없고, 이같은 주장이 실현될 수 있도록 충북도와 청원군을 비롯한 관계당국의 노력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개발계획 중단 호수공원 개발 찬성의원 명단 공개 청원군수 당선자의 개발반대 서명 개발업자·군의원에 대한 사법당국의 조사 오창테크노폴리스 종합계획 수립 등을 요구했다.

김태관 청원군수 대행은 이날 면담에서 "군수 당선자 취임후 모든 것을 결정할 방침"이라며 "주민 입장과 추진과정 등을 종합해 방침을 결정하겠다"고 답변했다.

입주민들은 지난 7일 주민반대와 충북도 재검토 권고, 상임위원회 부결에도 불구하고 호수공원 개발 관련 조례안을 가결하자 지난 9일부터 매일 대책회의를 개최해 이날 반대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