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16개 보유… '피부·미용의 달인'
자격증 16개 보유… '피부·미용의 달인'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1.11.09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 한방화장품과학과 김정현씨
아산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한방화장품과학과 4학년 김정현씨(24·사진)가 국가공인 피부미용 자격증과 메이크업, 발미용관리사, 네일아트 등 피부·미용과 관련된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씨는 미용에 대한 이론적 기술적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지난 2010년 1년 동안 메이크업, 분장, 네일아트, 헤어, 피부 등 총 16개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계기는 2학년 한방화장품과학과 전공 수업인 '스킨케어(피부관리실습)'를 듣게 되면서 이론과 실험 위주로 수업하다가 직접 피부를 만지고 분석하는 상호 실기를 통한 실습이 김씨의 오감을 자극시켰다.

취득한 자격증은 피부미용사·메이크업아티스트1급·메이크업전문가·네일아트·발미용관리사·미용경락관리사 등이며, 피부미용·헤어·방송분장·바디페인팅 등의 과정을 수료했다.

자격증 공부와 동시에 현장경력과 현장테크닉을 익히기 위해 미용실, 웨딩숍, 방송국 등에서 현장경험을 쌓았다.

김씨는 "한방화장품과학과에서 배운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배운 테크닉을 활용해 피부아카데미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며 "미용에 대한 이론적·기술적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앞으로 더 많은 공부를 해 한국의 미용을 발전시켜 세계적으로 알리고 모교인 호서대학교 강단에 서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