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인적개발 인증제 전국우수
진천군 인적개발 인증제 전국우수
  • 박병모 기자
  • 승인 2011.10.1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첫 선정… 교육시스템 운영·조직관리 등 호평
진천군이 인적자원 관리 수준 제고의 일환으로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 '2011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인증제(Best HRD) 심사'에서 충북도내에서 최초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인증제'란 인적자원관리(HRM)부문과 인적자원개발(HRD)부문에서 인재개발 활동이 우수한 기관에 한해 정부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증에서 진천군은 비전 및 조직 관리에 따른 인적자원관리 및 교육시스템 운영, 직원 개인의 장기적 경력 개발에 따른 직원 배치 및 전환시스템 운영 등의 사례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7월 25일부터 26일 이틀간 실시된 현장심사 기간에 직원들의 자기 개발을 위한 공무원 연구 동아리 운영, 상상아이디어 실시, 산업체위탁 대학생 학비 지원, 생거진천 혁신대학 운영과 성과 우수자에 대한 인사 가점 및 포상자 부부동반 선진지 견학 등 인적자원관리와 개발에 진천군을 방문한 현장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영훈 군수는 "충청북도 지자체 중 처음으로 진천군이 우수기관 인증(Best HRD)을 받게 된 것은 우수한 인재가 진천군의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인적자원 관리를 위한 열정적인 노력과 아낌없는 투자를 한 결실"이라며 "진천군의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1년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은 오는 26일 서울 그랜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거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