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중, 영어 교과서 외우기 우수교
홍성중, 영어 교과서 외우기 우수교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1.07.2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 선정… 여름방학 영어캠프 운영 등 성과
홍성중학교(교장 임도순)가 홍성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상반기 영어 교과서 외우기 우수교'로 선정됐다.

그동안 충청남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영어능력신장을 위해 공헌한 우수교를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급하고 있으며 영어 교과서 외우기 사업을 정착시시켜 나가고 있다.

이에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11일 실시한 잉글리쉬업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홍성중학교와 갈산중학교를 선정, 오는 8월 충남도대회에 대비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영어 몰입 환경을 조성하여 실력을 향상시키기로 했다.

홍성중은 대회에서 교과서 외우기쓰기 부문 1학년 박종하 학생과 2학년 송교준 학생이 금상을 획득하였으며, 은상 3개(김은상, 김현민, 박현수)와 동상 5개(홍승의, 임지호, 윤기식, 박도영, 박현진)를 거머쥐었다.

또한 교과서 외우고 인터뷰 부문에서는 1학년 안재훈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였고, 은상 2개(주창호, 김대환)와 동상 2개(이재형, 권윤)를 각각 획득했다.

이번에 이룬 쾌거는 홍성중학교가 '신나는 여름방학 영어 캠프'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영어 능력을 향상시켜 기본적인 의사소통 실력을 배양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하계 영어 캠프는 학습자의 수준에 맞춘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영어 관련 다양한 체험 활동과 '영어 교과서 외우기 relay' 및 '영어 교과서 문장 맞히기'를 운영하여 영어에 대한 선의의 경쟁심을 유발하는 등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