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정부 반값등록금 공약 이행하라"
"MB정부 반값등록금 공약 이행하라"
  • 임형수 기자
  • 승인 2011.07.04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학부모·시민단체 촉구… 정치권·대학 대책마련도
충북지역 대학생·학부모 191명과 시민사회단체들이 반값등록금 실현을 위해 이명박 대통령의 공약 이행과 여·야의 초당적 대책 논의, 교육개혁 등을 요구했다.

이들은 4일 청주시 운천동 한국대학생선교회 청주지구(청주CCC)에서 대학생·학부모 반값 등록금 선언 기자회견을 통해 "상아탑으로 불리던 대학이 '인골탑'으로 불리고 있다"고 지적하고 "정부와 정치권, 대학이 반값 등록금 실현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이명박 대통령은 반값등록금을 공약으로 내건 적이 없다고 밝혔으나 2007년 대통령 선거 당시 이명박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등록금 절반인하위원회'를 설치한 바 있다. 따라서 이명박 대통령은 반값등록금 공약 이행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한나라당의 30% 인하 방안은 실현 가능성이 낮고, 민주당의 대책도 실현될 수 있을지 미지수"라며 "정치권은 빠른 시일내에 반값등록금 실현을 위해 여·야가 함께 등록금 인하 대책을 논의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대학의 자율성이 존중돼야 하겠지만 부실과 부패가 만연한 대학들로 인해 선량한 학생과 학부모가 피해를 보는 일이 더 이상 없어야 한다"며 "반값등록금이 부패한 사학을 살리는 데 사용되지 않기 위해 투명한 재정공개와 부실 사학의 구조조정이 병행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충북도내 대학들도 등록금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과 장학제도 확대 등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