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고향 만들기 박차
제2고향 만들기 박차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1.05.03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안내책자 제작·배부
외국인 전입자 정착 돕기로

보은군이 외국인과 전입자들의 정착을 돕기 위해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수록한 안내책자 제작·배부를 통해 제2의 고향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결혼이민자, 근로자 등 외국인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언어 및 문화적 차이로 인해 각종 지원제도 등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등 지역사회 부적응으로 인한 이탈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막기 위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가 수록된 안내책자 제작에 나섰다.

이에 따라 군은 전국 최초로 외국인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앞면은 한국어 뒷면은 다국어(영어, 베트남, 중국어)로 제작하고, 내용도 행정절차, 지원제도, 편의제도, 생활안내, 보은군 주요행사를 수록, 배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전입자들을 위한 민원편의시책, 귀농지원정책, 영농기술 등 필요한 정보를 얻지 못해 정착을 못하고 되돌아가는 경우 등을 방지하기 위해 정보제공을 위한 안내책자도 제작할 방침이다.

이 책자에는 전입세대에게 필요한 민원편의시책(수요일! 야간민원데이, 부동산민원현장처리제 등), 귀농지원, 임대사업 및 영농교육, 출산장려 및 전입세대 지원, 모자보건사업 등을 수록한 맞춤형으로 제작·배부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