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방역지원 유공자에 감사장
구제역 방역지원 유공자에 감사장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1.04.05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물품지원 등 노고 격려… 27명에 전달
완벽방어로 구제역을 막아낸 보은군이 구제역 방역 지원에 적극 나선 단체, 봉사회 등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보은군은 5일 본청 영상회의실에서 구제역 방역지원 유공자 27명을 대상으로 감사장을 수여하고 구제역 유입 차단을 위해 성금전달, 물품지원, 방역통제초소 근무 등 물심양면으로 적극 도움을 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함께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수여대상은 구제역 통제초소에 물공급을 지원한 보은(센터장 이시현)·속리산(센터장 김원준)·문의(센터장 황홍구)119안전센터, 성금과 물품을 지원한 보은군전문건설협회(회장 박영수), 보은노인요양병원(회장 박재완), 보은군체육회(전무이사 최상열), 초소에 봉사활동을 한 대한적십자사 보은지구 연송봉사회(대표 윤대성) 등 27개 단체이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그동안 구제역 방역으로 생활에 불편이 많았음에도 협조에 잘 따라 주신 모든 군민, 방역작업에 지원해 준 관내 기관·단체·자원봉사자 등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향후에도 상시방역체제를 유지하고 축산농가와 긴밀히 협의·공조해 구제역 없는 청정 보은을 지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은군은 구제역 종료 후에도 11개 읍·면에 공동소독소를 설치해 외부 축산 관련 차량 및 사람에 대해 소독하고, 공동방제단 확대 운영 등 상시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