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비리 무기력 대처 사죄해야"
"잇단 비리 무기력 대처 사죄해야"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1.03.2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병진 영동군의원, 군의회·집행부 비판… 관련자 처벌 등 요구
공직기강 바로세우기 조례제정도 촉구

영동군의회 박병진 의원(52·사진)이 22일 거듭된 횡령비리에 무기력하게 대처해 온 군의회와 집행부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임시회 5분발언을 통해 "잇단 대형비리에 대한 군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공직기강 해이에 대한 원성이 땅속 깊이 스며들고 있는 상황에서도 민심을 엄중하게 담아내지 못한 군의회는 군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성난 민심을 받들려는 소수 군의원의 충정어린 대안마저도 부정한 군의회는 역할을 포기한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정당의 볼모로 전락하고 집행부의 눈치만 보는 군의원들에 대해 예산이 아깝다고 질타하는 군민들의 목소리에 지금이라도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군정을 책임지는 군수에게 최근 상황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공무원 공금횡령 사건이 재발, 삼발 거듭된 것에 대해 많은 군민들은 군정 책임자를 어떻게 계속 신뢰할 수 있을 것인지 의문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먼저 결연하게 책임지는 자세를 보인 후 군수의 직을 걸고 횡령된 공금을 원상회복하고 비리 책임자와 군수 자신을 포함한 관련 공직자들을 강력하게 처벌하라"고 요구했다.

집행부에 대해서도 "잇단 부정부패와 썩어빠진 공직기강을 '공직부조리'라고 완곡하게 이르며 근본적인 태도 변화는 도외시한 채 행정기술적인 재발방지대책만 제시하고 있다"며 "군민토론회와 공청회 등을 통해 폭넓은 여론을 수렴해서 비리 재발을 막고 공직기강을 바로세우는 조례를 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공무원비리 및 공직기강해이 제보창구' 설치와 '결산검사위원회위원 군민신청제도' 도입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