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IT세상' 구축한다
옥천군 'IT세상' 구축한다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1.01.2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0만원 들여 모바일 웹 서비스… 관광지 등 안내
옥천군은 최근 스마트폰 보급률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무선 IT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축해 주민 편의를 돕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은 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특화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에는 행정일반, 민원정보는 물론 정지용 문학관과 향수 100리길을 비롯한 문화 관광지 소개 등이 포함돼 있다.

또 군은 옥천의 아름다운 풍광과 맛있는 음식, 관광코스, 기업 사이트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홍보책자, 명함, 안내판 등에 QR(Quick Response)코드를 생성해 많은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관광옥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해 기존 PC웹사이트에 접속 없이 스마트폰 등 단말기에서 원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이 어플리케이션에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지도, 사진, 교통, 숙박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원한다.

군은 지난해부터 옥천군 트위터, 블로그 등을 개설해 다양한 군정시책과 주민들의 소식 등을 알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보안문제 등이 해결되면 각종 업무의 보고와 서류 등의 결재도 모바일 웹 환경에서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