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대-종합사회복지관 '악수'
충주대-종합사회복지관 '악수'
  • 이경호 기자
  • 승인 2011.01.20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층 일자리 창출·복지서비스 확대 협력 체결
충주대학교(총장 장병집)와 충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도)은 19일 충주대 총장실에서 양 기관 주요인사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통한 지역사회 청년층 일자리 창출 및 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교류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충주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교류 협약을 통해 음악, 체육, 과학 분야의 충주대 졸업생을 활용한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충주대는 관련 학과의 취업률이 상승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주대는 앞으로도 대학정책 방향에 맞는 기관들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국내·외 유수의 기관들과 상호협력 체계를 공고히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앞서 충주대학교(총장 장병집)는 19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에 동참했다.

지역에 봉사하는 대학 실천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충주대는 설날을 앞두고 유난히 추운 겨울을 어렵게 보내고 있는 관내 독거노인 23가구를 돕기 위해 19일 충주시 노인복지관(지회장 이선복)에 교직원 200여명이 참여한 318만6000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충주대학교는 2008년부터 해마다 관내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누기행사에 참여해 지역사랑 실천과 어려운 노인 공경하는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충주대학교 장병집 총장과 충주종합사회복지관 이상도 관장이 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통한 지역사회 청년층 일자리 창출 및 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교류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