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1지방선거 단체장 후보 릴레이 인터뷰-박종기
5.31지방선거 단체장 후보 릴레이 인터뷰-박종기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만평 바이오산단 유치에 사활

   
박종기 한나라당 보은군수 후보는 한나라당 경선이란 큰 고비를 넘기고 공천을 따냈다.
박 후보는 이미지는 깨끗함으로 대표된다. 지난 선거에서도 이 같은 점이 어필돼 도의원에서 단숨에 지자체장에 올랐다. 현역 군수시절에도 각종 평가 결과 보은군이 청렴도 부분에서 최우수 군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직 이란 프리미엄에 인지도와 지명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 후보는 “다시 한번 군수의 중책을 맡을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1. 출마동기
지난 4년 간 보은군의 수장으로 주식회사 보은군의 CEO로서 군 발전을 위한 새롭고 경쟁력 있는 중장기 개발프로젝트를 다양하게 개발해 진향하고 있다.
본 계획들이 성공하기 위해선 군수가 바뀌어 혼란에 빠지거나 좌표를 잃고 방황하는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보은군의 힘찬 미래를 열어나갈 강한 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각오로 출마하게 됐다.

2. 당선될 경우 보은군 발전 전략은
보은의 미래는 밝다. 속리산국립공원, 충북알프스, 법주사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아주 많이 가지고 있다. 아울러 다양하고 우수한 농특산물이 생산되고 있는 고장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런 관광인프라를 연구.개발해 중부권의 새로운 관광레저 스포츠 중심지로 부상시키고 침체된 농촌경제를 활성화시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고장을 건설하겠다.
그 첫째로 활발한 민자유치 사업으로 보은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다음으로 지역개발 사업으로 활력 넘치는 보은군을 건설하겠다. 아울러 농업경쟁력 배양으로 안정된 농가소득을 이룩하겠다.

3. 다른 후보들에 대한 나의 강점은
가장 중요한 덕목은 첫째 청렴한 공직자라는 것이고, 둘째는 군민들과 한마음이 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는 것이다.
오늘 이 순간까지 오직 보은군민들의 더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 왔으며, 단 한번도 시류에 편승해 부화뇌동하거나 눈앞에 이익 때문에 정도를 벗어나 자신에게 부끄러운 일을 한 적이 없다고 자부하고 있다.
그 결과 보은군수의 소임을 맡아 일해 온 지난 4년 보은군은 중앙단위의 평가 최우수, 충북도평가 최우수 등 76회에 걸쳐 전국 최우수.우수평가를 받는 전국 최우수군으로 성장했다.
강한 보은, 힘찬 미래를 변함없이 열어나가기 위해서는 군민들과 한 마음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박종기에게는 타 후보들과는 달리 보은군민들과 한 마음 한 뜻으로 경쟁력 있는 강한 보은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자부한다.

3. 보은군 인구감소에 대한 대책은
대규모 산업단지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대안이라고 생각하며 그 실행방법으로 우선 100만평 규모의 바이오농산업단지 유치에 군정의 사활을 걸고 추진하겠다. 자녀 교육문제로 대도시로 유출되는 인구가 없도록 장학사업을 확대하겠다. 아울러 우수고교 설립 및 특성화 하교 설립을 적극 검토하겠다.
전운주택 지역 개발로 도시민 유입 유도, 신생아 출생자에 대한 양육비 지원과 출산장려 시책으로 인구증가 시책에 부응하겠다. 또 농촌총각 장가보내기, 국제결혼 가정에 대한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관리를 통해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

4. 보은군 지역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은
보은지역 관광활성화는 곧 지역경제 활성화를 의미한다. 군은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관광도시다. 더구나 한류열풍과 맞물려 청주국제공항의 활성화가 추진되고 있다.
따라서 나 박종기는 지금까지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관광인프라들과 대규모 민자유치 관광사업 등을 접목시켜 보은군을 찾는 관광객이 자고, 먹고, 즐기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종합관광패키지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대규모 민자유치 사업 등이 유치되면 지역의 젊은이들과 유휴 노동인력들의 고용이 창출될 것으로 확신하며 지역경제 활성화가 자연스럽게 이뤄질 것으로 판단된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과 타 도시에서의 인구 유입도 기대할 수 있어 인구 감소에 따른 고민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 주요공약 및 프로필 >

- 신정리 테마관광 조성 등 활발한 민자유치 사업으로 보은 경제 활성화
- 보은읍 소도읍 육성사업 등 지역개발사업으로 활력 넘치는 보은건설
- 바이오 친환경농업단지 조성 등 농업경쟁력 배양으로 안정된 농가소득 거양
-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관 활성화 및 노인일자리 창출 등 복지향상
- 보은군민장학회 자산 100억원 달성에 다른 인재 육성 장학사업 및 청소년 육성사업 추진
- 민자유치 및 농촌총각 장가보내기 등 인구증가와 지역경기 활성화 


출생 : 보은군 수한면 병원리

학력 :  삼산초, 보은중, 보은농고 졸업
주요경력 : 보은군 지방공무원(61년-82년)
              보은군 수한면, 내북면, 삼승면, 탄부면장(82년-91년)
              제4대 충북도의회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
              제6대 충북도의회 의원(부의장, 윤리특별위원장, 조례특별위원장)
              충북 운수연수원 강사(95년)  보은 JC특우회장(86년-87년)
              민주평통자문회의 보은군협의회 위원(91년-95년)
              민주자유당 중앙 상무위원(91-95년)   충북 의정회 총무이사(95-98년)
              농협충북지역본부 자문위원(98년-2000년)  보은자영고총동문회장(현)
              한나라당 정책위원회 산업자원 부위원장(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