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1지방선거 단체장 후보 릴레이 인터뷰- 최승우 [예산군수 후보]
5.31지방선거 단체장 후보 릴레이 인터뷰- 최승우 [예산군수 후보]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8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문화.관광 중심의 주거도시로

-출마동기.

△세계는 빠르게 변하고 지방자치는 세계와의 경쟁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제 예산군은 세계와 경쟁할 수 있는 창조적 리더십을 지닌 단체장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자치단체의 성패는 새로운 경영마인드를 갖춘 CEO형 단체장이 조직, 인사, 재원의 효율적 관리를 통하여 어떻게 지역 발전을 극대화 시켜 나가는가에 달려있다.
그동안 충남도청이전확정과 인근 천안·아산시의 급속한 팽창에 따라 예산군에도 새로운 기회와 희망이 내재 된 사명감을 일깨워 주었다.
전국 최고의 살기좋은 행정·문화·관광중심의 주거도시 신 예산건설을 위해 새로운 비전과 지역발전이란 대명제를 않고 출마했다.

-당선될 경우 예산군 발전 전략은.

△지역 최대 성장성을 지닌 성공적인 도청이전이 이뤄지도록 충남도청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만들어나가겠다.
또한 예산군을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하고 4대 권역으로 특성화 균형발전 시켜나가겠다.
△덕산, 삽교, 봉산권역을 도청이전에 맞춰 행정, 서비스, 관광 휴양권역 △고덕, 신암, 오가권역을 농업생산기반과 거점산지유통시설의 농·특산업 중심권역 △예산읍, 신양, 대술권역문화와 주거, 첨단산업의 정주시설권역 △응봉, 대흥, 광시를 전원 레저권역

-다른 후보와 비교할 경우 강점은 무엇인가.

△첫째, 예산군민과 유권자 여러분께서 압도적으로 지지해 주고 있는 한나라당 경선을 통해 정통성 있는 예산군수 후보로 확정된 점 둘째, 2000년 한나라당 국회의원 후보 출마로 탄탄한 조직력을 갖고 있다.
셋째, 절치부심 지난 6년 동안 준비한 예산군의 발전전략 구상과 전문정책팀의 매니페스토 정책공약 넷째, 중앙인사들과의 탄탄한 인맥관계.

-본선 승리 전략

1, 후보자의 정책비전을 바탕으로 전문 정책팀에서 구체성, 목표달성연도, 예산계획, 이행계획 등을 담아낸 매니페스토 정책공약을 유권자에게 제시하는 정책선거2, 한나라당 공조직과 후보자 개인을 사랑하는 유권자들의 유기적 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3,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메일링발송과 싸이월드를 이용한 인터넷 선거끝으로 아무리 좋은 선거전략이 있더라도 유권자의 신뢰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마지막까지 법적 테두리안에서 성실한 모습을 보이고 싶다.

-한나라당 예산군수 후보 선출과 경선잡음에 대한 공천자로서의 부담은.

△중앙당 내규에 따라 예산군수 후보 경선에 정당하게 참여해 선출됐다.
대부분의 후보자께서 경선결과에 승복해 주어 부담감을 덜게 됐다.
그러나 함께한 후보들께 죄송한 마음이 든다.
꼭 5·31선거에 승리하여 감격을 같이 나누고 싶다.

-충남도청이전에 따른 밑그림

△충남도청이전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군내 도청이전기획단을 신설하고, 군의 장기발전전략 수립과 도시기반시설의 확충에 전력을 기울여 나간다.
또한 천안·아산 발전 축과 도청신도시 발전 축과의 연계로 4대 권역을 특성화 시킨다면 균형발전은 얻어진다.
앞으로 충남도와 연계될 수도권 전철 연장문제, 충남내륙고속도로, 충남서북부와 경기도를 잇는 물류전진기지 등 예산군의 역동성 충분하다.
앞서 말한 군의 발전 역량을 기회로 삼아 전국 최고의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군민에게 돌려주고 싶다.

◇주요경력

△전 한나라당 예산지구당위원장,

△육군사관학교 졸업, 전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 육군 제 17사단장, 육군 소장 전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