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민원행정서비스 '굿'
충주시 민원행정서비스 '굿'
  • 이경호 기자
  • 승인 2010.12.23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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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결과 민원처리 속도 등 만족도 우수
충주시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충주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알아보고 궁극적으로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 활용을 위해 실시한 자체 민원행정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우수'하다는 평가가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시청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 중 무작위로 300명을 선정해 설문지를 회송용 봉투와 함께 발송한 후 회수하는 서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실시됐다.

조사결과 공무원 친절도가 94.7%, 민원 만족도 93.1%, 민원 처리기간 단축 및 처리기한 내 처리율 97%로 시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다는 결과가 나왔다.

시는 이번 조사 결과에서 나타난 소수의견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개선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의 신뢰성과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행정서비스에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친절운동과 고객만족 역량강화 교육, 친절공무원 선발 포상 등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책을 적극 발굴해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시는 지난해 시·군·구 민원행정 서비스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달 24일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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