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해양수산 복합단지 '문 활짝'
서산 해양수산 복합단지 '문 활짝'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0.12.07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석 창리에 1층 건물 2동 9749㎡ 규모
수산물 유통·판매 중점… 경제활성화 기대

서산시가 천수만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해산물을 직거래로 즉석에서 즐길 수 있는 대형유통센터인 '해양수산 복합단지'를 준공했다.

시는 7일 부석면 창리 295-1번지 일원에서 유상곤 시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해역 해양수산 복합단지 준공식'을 가졌다.

올해 초 착공한 해양수산 복합단지는 총사업비 13억원을 투입, 9749㎡의 대지에 건축면적 1330㎡인 1층 건물 2동으로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유상곤 시장은 "창리에 생태공원과 특수영상관 등을 갖춘 천수만 버드랜드가 그 위용을 드러내고 있고 국제관광휴양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용역이 진행 중"이라며 "해양수산 복합단지는 수산물 유통과 판매를 담당하는 중심지로서 침체된 창리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우리 서산시가 수산도시이자 관광도시로 뻗어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서산 바이오·웰빙특구와 태안 기업도시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을 최대한 살려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함께 어우러진 복합해양관광휴양지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 일대는 1년 내내 싱싱한 해산물과 굴, 바지락, 키조개 등 풍부한 어족자원은 물론 천혜의 생태자원인 천수만과 철새, 해넘이 등을 함께 볼 수 있어서 매력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분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