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구 한나라당 서산시장 후보 인터뷰
조한구 한나라당 서산시장 후보 인터뷰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 동기는.△서산에서 태어나 대학과 대학원을 서울에서 다니고 다시 서산에 정착한지 수십년이 흐른 지금 내가 지닌 작은 능력과 의지가 사랑하는 서산을 위해 쓰여진다면 부담 없이 몸을 던져야 한다는 것이 평소 나의 생각이다.

-다른 후보와 비교할 경우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이미 나는 서산에서 별 볼일 없던 서일 중·고등학교를 전국 유수의 학교와 견줄 만큼 성장시켰다.

-당선될 경우 서산 발전전략은.△가장 큰 화두는 인구증가, 일자리 창출, 도시기반 시설 구축, 교육수준 등의 향상이다.

이를 위해 기업유치 및 투자, 행정처리의 효율화, 농어촌 삶의 질 향상, 환경위생의 인프라 구축 등 전략이 마련돼 있다.

-기업유치와 서산경제 활성화 방안은.△기존에 이미 마련된 산업 즉 석유화학산업, 자동차산업의 확대 육성과 더불어 향후 중국·인도의 해상무역에 대비해 조선소 유치 및 미래를 향한 신 에너지개발 연구단지 조성 및 도시기반시설을 구축해야한다.

대산 s-oil 유치와 관련 논란이 일고 있는데 이에 대한 입장은.-이번 선거에서 승리할 전략은.△경쟁에서 이기는 방법이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상대 경쟁자를 잡아당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이 더 노력하는 것이다.

나는 교육자 출신이다.

나는 후자를 선택한다.

내가 가진 깨끗한 이미지, 강한 추진력의 장점을 강조할 것이다.

-대산 s-oil 유치와 관련 논란이 일고 있는데 이에 대한 입장은.△S-oil의 대산 유치는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나 이러한 기업의 유치는 현실적으로 주민의 복지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특정계층 만의 이익을 위해 추진 돼서는 곤란하다.

-조한구 한나라당 서산시장 후보는 30년 교육현장 경륜과 지역사회 활동 경험을 지방자치에 접목, 시정을 혁신적으로 쇄신시켜 서산 발전을 이끌겠다는 포부를 갖고 이번 5·31지방선거 승리를 다지고 있다.

◇주요공약△일자리 2배 성장 2배 기반 구축 △교육환경 인프라구축 및 교육 수준 향상 △서해 거점도시 발전 △농어민 지원 및 주민복지정책 확대 △인구유입 대책과 도시기반 확충◇주요경력△출 생:서산 출생 △학력:수도공고, 건국대 농화학과, 고려대교육대학원, 마닐라 아레네타대학원 △서일중·고등학교장, 서산시 민방위대 정신교육 강사, 한서대학교, 혜전대학 강사, 민자당 중앙정치교육원 지도교수 등 △좌우명:최선을 다하자 △취미:독서 △주량: 무주 △가족사항: 이병옥씨와 2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