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선 열린우리당 서산시장 후보 인터뷰
조규선 열린우리당 서산시장 후보 인터뷰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5.1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 동기는.△민선3기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빚없는 서산시가 되었고, 4000억원대로 급성장했다.

재선에 성공해 정목표를 마무리짓고 싶다.

-다른 후보와 비교할 경우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지난 4년간 시정을 책임져 시정에 정통하고 장기비전도 갖고 있다.

또 시민들로부터 부지런한 시장으로 평가 받았다.

-시장으로 당선될 경우 서산발전전략은.△서산 경제발전 구축에 역점을 둘 생각이다.

경제가 살아나야 시민들이 산다는 정신으로 반드시 경제를 살려서 부자서산을 만들겠다.

또 일자리 1만개를 만들어서 우리 자식들이 부모 품속에서 직장을 다닐 수 있도록 하겠다.

-서산 기업유치와 농촌경제 활성화 방안은.△현재 사업이 진행중이거나 협약을 마친 서산바이오 웰빙특구 지정 등 지곡의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이 완료되면 최첨단 산업도시가 될 것이다.

1마을 1특색사업으로 농업을 건강하게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본선에서 승리할 전략은.△민선 3기 계획했던 중장기 프로젝트의 착실한 마무리와 중단 없고 흔들림 없는 시정으로 지역발전을 가속시키는 일이 이번 선거의 가장 큰 의미이다.

그동안 축적된 시정수행 능력을 추동력으로 삼고 다양한 경험과 신의를 지닌 시장이라는 장점을 부각시키고 시민과의 친밀한 유대감을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

-조규선 열린우리당 서산시장 후보는 현역시장으로서 임기중 크고 작은 각종 행정 사업을 추진하며 시정을 원만하게 이끌어왔다고 평가하고, 재선 성공을 위해 1만개 일자리 창출 등 10대 정책 100가지 공약을 내걸고 선거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공약△1만개 일자리 창출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지식농업육성△질 높은 복지와 건강도시 △사통팔달의 도로망, 중심교통망 조기확충 △쾌적한 도시육성◇주요경력△출생:1949년 2월 16일생 서산출생 △학력:서산농공고, 한서대, 단국대학교 정책경영대학원 경제학과 석사과정 △충남지구JC특우회장, 서산시새마을회장, 민선 3기 서산시장, 전국마늘주산단지 시·군광역협의회장 등 △좌우명:바르게 살자 △취미:독서, 그림감상 △주량:무주 △가족사항:부인 한명숙씨와 1남1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