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음식문화개선운동 총력
아산시 음식문화개선운동 총력
  • 충청타임즈
  • 승인 2010.11.09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음식점·좋은 식단 실천 선도업소 선정
아산시는 2010년도 모범음식점 138개소를 지정해 시를 대표할 수 있는 음식점으로 관리해 나간다.

모범음식점 지정은 식품위생법 개정에 따라 전체 업소 수의 5% 이내로 줄이고 건물 및 환경, 주방, 종사자위생, 식자재 창고, 객실, 화장실, 서비스, 음식의 맛, 좋은식단 실천 이행여부 등 지정기준을 엄격하게 적용 심사했다.

또한, 좋은식단 실천 선도업소를 53개소도 선정 음식문화개선운동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좋은식단 선도 업소는 알뜰하고 위생적이며 영양적으로 균형있는 식단으로 메뉴별 권장반찬가지수를 준수해야 한다.

좋은 식단 실천은 남지 않도록 조금씩 제공하고 남은음식을 재사용하지 않으며 먹고 남은 음식은 포장해가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여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범시민운동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낡은 모범업소 표지판을 교체해 주고 더욱 강화된 기준과 철저한 관리를 통해 업소는 모범업소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게 하고 외지인 및 시민에게는 믿고 찾을 수 있는 명소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간다.

시 관계자는 "엄격한 기준적용과 지속적인 관리로 시민이나 관광객들이 신뢰하는 모범음식점이나 좋은식단실천선도업소를 만들어 갈 계획으로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