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민원행정 '전국 최고'
서산시 민원행정 '전국 최고'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0.11.09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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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 주관 행정평가서 최우수기관 선정 영예
서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0 민원행정 우수기관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3월초부터 6월말까지 민원실을 운영 중인 전국 232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민원처리의 적정성, 민원제도 개선실적, 민원서비스 만족도, 민원24 활성화수준 등을 합동평가시스템에 의한 통합평가로 실시됐다.

시는 민원처리의 편리성과 민관 파트너십, 민원공간의 쾌적성, 민원제도 개선실적 등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전입시민 생활안내 책자 발간, 후속민원 리플릿 제작 배포,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한 친절왕 선발, 친절 UCC 제작,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 자원봉사자와 담당공무원을 활용한 민원안내 도우미제 등은 타 기관에도 확산시킬 만한 우수시책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연숙 민원처리과장은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질 높은 민원시책을 펼쳐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청 민원처리과는 2003년부터 2005년까지 3년 연속 민원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2005년 국민권익위원회 옴브즈맨대상 본상 수상, 2006년 민원행정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그리고 지난해 국민을 섬기는 모범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등 민원행정 서비스에서 금자탑을 쌓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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