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권 이용하면 관리비 절감
지역상권 이용하면 관리비 절감
  • 정봉길 기자
  • 승인 2010.10.18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 새달 1일부터 비제로 포인트제 시행
가맹업소 이용때 적립… 공과금 등 납부 가능 제천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비제로시책"을 도입, 다음달 1일부터 시행키로 했다.

'비제로 시책'은 지역의 업소를 이용해 적립한 포인트(마일리지)로 매월 아파트관리비와 수도요금 등을 차감 받는 새로운 개념의 포인트제도다.

시민들에게는 각종 관리비부담을 줄여주고 소상인에게는 매출을 늘려주는 시책이다.

시는 시스템운영 주관회사인 (주)제로빌과 오는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150여 업소가 가맹점 회원으로 가입했다.

비제로 포인트는 현금영수증을 받듯이 휴대폰번호만 가맹점에 알려주면 적립이 된다.

포인트 사용은 비제로 www.bzero.kr 에서 회원 가입후 가맹점을 통해 사용하면 된다.

시는 '비제로 시책'에 대한 시민 홍보를 위해 가맹점 홍보책자 4만부를 제작해 각 가정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 매월 1회 가맹점 가이드북을 발간해 관공서와 주민센터에 비치하고 효율적인 홍보를 하기로 했다.

비제로 포인트는 매월 관리비와 공과금, 상품권교환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제천사랑상품권'으로 바꿔 상품구매도 할 수 있어 현금대신 사용할 수가 있다.

시 관계자는 "비제로 시책은 시민들에게 소규모 지역 업소를 이용토록 유도해 포인트 혜택을 받도록 하고 소상인들은 매출증대로 소득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기대했다.

한편 가맹점 가입방법은 비제로 고객센터(1577-8429) 또는 비제로 제천점(070-8728-4280)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