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실천' 재활복지 특성화 … 사람냄새 나는 대학
'사랑실천' 재활복지 특성화 … 사람냄새 나는 대학
  • 이재경 기자
  • 승인 2010.09.07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학교 2011학년도 수시모집
나사렛대 국제관 캠퍼스 전경. 국제관은 세계화를 향한 요람으로 외국인 교수와 학생, 한국인 학생들과의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오는 18일까지… 1차 914명 선발

일반·특별·입학사정관 전형 구분

국제 경영·재활학과 100% 면접

21세기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부상하고 있는 나사렛대학교가 2011학년도 수시 모집을 통해 미래 한국을 선도할 인재 선발에 나선다. 모집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모집인원은 일반 전형 505명, 교사 추천 56명, 충남 및 자매결연 고교 43명, 학과 특성화 전형(봉사활동 우수자, 추천자, 리더십 등) 122명 등 정원내 726명을 선발한다. 정원외 전형으로는 농어촌학생 53명, 전문계 고교 67명, 특수교육대상자 68명 등 188명을 뽑는다.

총 914명을 선발하는 2011학년도 나사렛대 수시모집은 크게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입학 사정관 전형으로 요약된다. 대부분 전형이 학생부와 면접을 반영하며 국제경영학과와 재활자립학과는 100% 면접으로 선발한다.

◇ 일반전형

가장 많은 505명을 뽑는 일반전형은 예체능과 국제경영학과를 제외하고는 학생부 위주로 뽑는다. 대다수 전형이 학생부 80%, 면접고사 20%를 반영한다. 학생부 성적에 자신이 없는 학생은 특별전형 중 면접비중이 높은 학과를 지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 특별전형

221명을 선발하는 특별전형은 교사추천자 충남 및 자매결연 고교 학과특성화전형 등 다양하게 치러진다.

학과 특성화 전형에는 추천자, 리더십, 봉사활동 우수자, 동일계열학과 전형 등이 세분화 돼 있어 지원자가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을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지난해와 달리 각 봉사활동 우수자 전형 중 사회복지학부와 인간재활학과는 봉사 활동 가산점이 부여된다.

국제경영학과는 '충남 및 자매결연 고교', '리더십전형'이 있으며 3단계로 면접이 진행된다. 100% 면접으로 선발하며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학과로 2ㆍ3단계 면접에서 영어면접에 대비해야 한다. TOEFL , TOEIC 성적 우수자에겐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 장학혜택 : 오웬스장학금 신입생을 대상으로 수능외국어영역 3등급 이내인자 또는 TOEFL(IBT) 61점 이상 취득자, TOEIC 700점 이상 취득자 입학금, 1년간 수업료 및 생활관비 전액지원(일반전형합격자에 한함).

◇ 입학사정관 전형… 150명 모집

입학사정관 전형은 나사렛대학교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로부터 특성화 모집단위 입학사정관제 시행지원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진행되는 전임입학사정관 전형과 대학자체 위촉입학사정관 전형으로 크게 구분된다.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모집하는 인원은 지난해에 비해 다소 늘어났으며 총 150명을 모집한다.

재활자립학과는 발달장애(지적, 정서) 자폐 학생들만 지원할 수 있으며 직업재활, 노인 케어, 동식물 케어 등의 입학사정관 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2.5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입학사정관 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그 외에 기독교학부, 국제경영학과, 음악학부도 위촉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모집한다.

◇ 장애학생 특별전형

장애학생 특별전형을 통해 매년 60여명의 장애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청각장애·시각장애·뇌성마비·지체장애·발달장애 학생 모두가 비장애 학생과 동등한 수준의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장애학생 고등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입학후 장애유형별 교육 콘텐츠, 통합 고등교육 교과과정 개발·제공, 심리·생활·진로 통합교육과정 개발·보급, 장애학생 학습지원, 도우미 제도 운영, 장애학생 및 일반학생 공동체험실습, 수화문자통역 등의 통합 교육이 지원된다.

◇ 지원전략 / 기타

합격 전략으로 눈여겨 볼 점은 학과별로 다양한 형태의 전형이 진행됨으로 학생부와 면접 반영비율 등을 잘 살펴서 합격 가능한 전형을 선택해야 한다.

이번 수시모집엔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으며 학생부 반영은 인문계열/자연계열/예체능계열 등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고, 1학년 20%, 2·3학년 80%가 적용되며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입시 정보는 입시 홈페이지(ipsi.korni.ac.kr)를 통해 모집요강·전형방법 세부 내용과 면접 기출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 전화문의나사렛대 입학전형관리본부 (041)570-7717~21.


◈ 봉사의 마음 갖춘 학생들 도전하길"

인터뷰 /오 세 철 입학취업처장

장애학생 교육복지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부모교수제 입학~졸업·취업 맞춤형케어

△ 나사렛대의 강점과 자랑은.

- "우리 학교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장애학생 교육복지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은 재활복지특성화 대학이다. 최근엔 교과부로부터 간호학과 증원을 인가 받아 재활복지와 보건의료계열을 함께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21세기를 선도할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상위 10% 학생을 지원하는 국제지도자사관학교(NGLA)는 우리 대학만의 특화된 제도로 졸업후 세계 각국에서 '나사렛인'의 역량을 과시하고 미래 한국을 책임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이 되고 있다."

△ 부모교수제(Tender Loving Care)에 대해.

- "교수가 부모의 마음으로 학생을 보살피는 전인격적 교육 제도라 할 수 있다. 1999년에 도입된 나사렛대의 특성화된 프로그램이다. 제도를 학점화(1학점)해 다른 대학과 차별성을 둔 점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입학에서 졸업, 취업에 이르기까지 교수로부터 11 맞춤형 케어(care)를 받을 수 있다."

△ 학생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나사렛대는 '타인을 돕는 삶이 가장 가치 있는 삶'이라는 점을 핵심가치로 삼고 재활복지 분야의 특성화를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양성하는 대학이다. 성적보다 성실함, 도울 수 있는 마음을 갖춘 학생들이라면 나사렛대에 도전하길 바란다. 나사렛대는 꿈을 갖고 자아실현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자부하는 학교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