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담임장학제 폐지
충남교육청 담임장학제 폐지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06.15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현장 지원위주 대규모 조직개편 추진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이 지역교육청의 기능과 역할을 새롭게 정립키 위한 대규모 조직개편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관리 중심의 지역교육청 기능을 학교현장 지원위주로 새롭게 정립키 위해 감독·점검 위주의 장학에서 컨설팅 장학으로 전환하고 '담임장학'은 폐지한다.

또 지역교육청 종합감사는 본청으로 일원화하고, 본청은 기획·사안감사를 강화하며, 종합감사는 축소 또는 폐지한다.

아울러 학교평가 총괄 기능은 본청에서 맡고, 수행 기능은 교육연구정보원으로 이관해 학교평가를 학교정보공시 데이터 등 기존 구축 자료에 근거해 평가업무량과 학교현장의 준비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지역교육청 조직개편 주요내용은 학무과를 교육지원과로, 관리과를 행정지원과로 개편하고, 지역교육청 종합감사, 초·중학교 교감 전보, 기능직공무원 신규채용등은 본청으로 이관해 지역교육청의 행정업무를 줄인다. 이에 따라 지역교육청에서는 단위학교별로 개설하기 어려운 심화과정을 개설하고, 단위학교에서 확보하기 어려운 원어민·예체능 강사 등 교과 보조교사를 지역청에서 지원한다.

본청 조직개편은 교육국을 교육정책국으로, 기획관리국을 교육행정국으로 개편하고 교육정책 홍보강화를 위해 교육감 직속으로 공보담당관을 설치하며, 정책기획기능 강화를 위해 정책기획담당관을 신설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조직개편을 위해 행정기구 설치조례와 규칙을 8월 초까지 완료하고 오는 9월 1일자에 조직개편을 단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