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체신청 고객만족도 2관왕
충청체신청 고객만족도 2관왕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0.03.2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우편서비스·택배부문 1위… 9년·4년 연속 쾌거
우편서비스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공공서비스와 택배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올랐다.

충청체신청은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편서비스가 9년 연속 1위를, 우체국택배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업특성상 정부기관이면서 금융·택배 등 민간기업과 경쟁해야 하는 사업환경에서 우편서비스와 우체국택배가 연속해 정상을 차지한 것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끊임없는 고객감동경영 노력으로 풀이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우편배달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택배뿐만 아니라 등기통상우편물까지 배달예정시간 제공 확대, 휴대폰 문자상담 및 음성·영상 서비스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농어촌과 도서·산간벽지 등 전국을 연결하는 국내 최대의 물류인프라와 물류 IT네트워크를 통해 전국 익일배송, 주요도시 당일·익일 오전특급, 휴일배송 등 고품질의 우편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콜센터와 우정CS센터에서는 고객 불만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접수에서 배달까지 단계별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등 고객의 소리를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또 이웃 주민들을 위한 우체국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친근한 이웃'으로 자리매김했다.

충청체신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지속적인 현장 개선활동과 친 고객서비스 향상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국민과 함께하는 글로벌 한국우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