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원하시죠! 이런 직종 어때요?
취업 원하시죠! 이런 직종 어때요?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0.03.16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YWCA 여성인력개발센터 유망직종 설명회

독서치료·뮤지컬 영어지도사·초크아트 등 소개

여성 실업률 증가 속에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시간제 근무를 포함해 단기간 계약직에 머무는 여성 직업군에서 벗어나 전문 영역을 개척하고 사회에 당당히 진입하기 위한 강좌가 진행중이다. 지난 9일 청주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유망직종 설명회를 열었다. 다양한 직업군중 앞으로 전문 직업으로의 유망 직종을 소개한다.(043-258-0624)

◇ 독서치료사

독서 글쓰기 교사 양성에서 한발 더 나아간 독서치료사는 독서를 통해 마음을 치료하는 직업이다. 직업의 이점으로는 독서치료를 통해 효율적이고 만족스러운 관계로 증진시켜 건강을 회복하고 경제적 소득도 얻을 수 있다. 경력단절의 여성이 자신감을 갖고 전문인으로 일할 수 있다.

이 강좌는 독서자료의 활용을 통해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장애를 겪고 있는 이들을 치료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책을 읽고 토론, 토의하는 독서치료사 양성과정이다.

직업 전망 및 활동 분야: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 아이들에게 상담과 치료를 하고, 전문적인 자격취득과 경력 취득 후엔 병원으로도 취업이 가능하다.

교육기간:4월 13일부터 7월 6일까지(매주 화, 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모집 정원:30명 교육특전:교육비 지원(4만원 교재비 본인부담) 접수:4월 6일까지

◇ 뮤지컬 영어지도사

어린이에게 유익한 내용의 뮤지컬을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하는 직업이다. 수업은 영어로 된 노래나 대본을 들을 수 있는 듣기와 대화체의 실질적 대사들을 직접 말해보고 외우며 익히는 말하기 수업, 일기 수업, 써보기 수업 등을 채택하고 있다.

음악을 통한 영어교육은 정서 함양과 신체발달, 발표력, 표현력 등의 신장, 공연후 자신감과 성취감을 고취시킬 수 있다.

직업 전망 및 활동 분야:어린이집, 유치원, 학원강사, 참좋은교육의 뮤지컬영어 강사로 활동 가능하다.

교육기간:3개월(매주 월, 수, 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모집 정원:25명 교육비:45만원

◇ 웃음운동치료사

현대인의 질병과 스트레스, 우울증 등을 웃음으로 날린다. 이 강좌는 웃음운동지도자 이론 교육과 실기과정으로 진행한다. 웃음과 운동이 결합된 것으로 신체적 육체적 사회적 건강행복 증진에 다양하게 접목할 수 있다. 또 대규모 동호인 활동이 가능하고 지속적인 운동 효과로 인해 예방과 재활 프로그램으로서 웰빙 건강 프로그램이다. 웃음운동지도자들의 활동을 통해 직장인들의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함으로써 직무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인간의 삶을 좀 더 풍요롭고 생산적으로 이끌어주는 매개 역할을 담당한다.

직업 전망 및 활동 분야:3급 자격증이 주어진다. 산업체나 교육기관, 병의원, 봉사기관단체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산업재해예방, 가정의 행복, 환자 및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펼칠 수 있다.

교육기간:6주(매주 토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모집 정원:20명 교육비 50만원

◇ 초크아트

초크아트는 검은색 칠판 위에 파스텔과 컬러분필을 이용해 화려한 글씨와 아름다운 그림을 표현하는 상업미술이다. 수작업으로 이뤄져 개성적이고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유럽에서 보급되어 한국에 선보이는 직종으로 흑판을 이용한 실내인테리어와 메뉴보드판이 주를 이루고 있다. 어느 것보다 독창적인 상업적 광고효과를 줄 수 있어 대도시를 중심으로 수강하고 있다. 고수익과 전문성을 얻을 수 있는 유망직종이다.

직업 전망 및 활동 분야:고급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광고업체나 인테리어, 축하용 선물, 커피전문점 등의 메뉴판 보드로 사용해 광고 틈새 시장을 공격할 수 있다.

교육기간:2개월(매주 화, 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모집 정원:10명 교육비:40만원

청주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유망직종 설명회를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