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지역 여성 권익증진 도와준다
청주지역 여성 권익증진 도와준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10.02.23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발전기금사업 공모… 3월5일까지 접수
사업비 5300만원 투입 최고 700만원까지

여성의 사회참여를 돕기 위한 여성발전기금사업이 공모를 시작한다.

청주시는 24일부터 오는 3월5일까지 2010년 여성발전기금 지원사업을 접수한다.

최고 700만원까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권익증진 등 여성 및 여성단체의 발전 육성을 위해 사업 공모를 통해 기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02년부터 20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해마다 여성을 위한 지원 사업으로 여성의 권익증진을 높여왔다. 올해는 5300만원의 사업비를 선정된 사업에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자격은 양성평등의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복리증진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된 법인 및 단체로서 단체 정관에 여성발전을 위한 사업 수행 목적이 명기되어 있는 시단위 단체와 시·군지부가 없는 道단위 단체로 사업대상은 청주시민으로 한정한다.

공모사업은 지정공모와 자율공모로 나눠 공모한다. 지정공모는 여성의 사회참여 욕구증대, 2010년 지방선거 대비에 효과가 큰 사업으로 여성경제활동 활성화 지원사업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여성정치력향상 사업 여성전문인력조사사업 여성·아동 성매매 및 성폭력 예방사업 등 5개 분야다.

또 자율공모는 여성의 사회참여확대를 위한 사업 및 성평등과 여성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등 기타 여성과 시정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이면 된다.

신청은 시홈페이지 (www.cjcity.net)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고,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청주시 가족여성과에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