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가이드& 미디어]"中 행사뛰며 돈 모아 제작 지원"
[TV 가이드& 미디어]"中 행사뛰며 돈 모아 제작 지원"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10.20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나라 '하늘과 바다' 에 강한 애정… 6세 지능 연기
배우 겸 가수 장나라(28)가 6년 만에 주연한 영화 '하늘과 바다'에 강한 애정을 드러냈다.

장나라는 지난 19일 서울 명동 롯데시네마 에비뉴엘에서 열린 '하늘과 바다' 시사회에서 "중국을 열심히 오가며 광고, 행사 등을 뛰면서 돈을 모아 이번 영화를 찍었다"고 밝혔다. "금전적인 부분을 아버지가 관리해 사실 영화 제작에 우리가 지원했는지 잘 몰랐다"며 "이렇게 연기하면서 돈을 모아 영화에 투자하는 방법도 나쁘진 않다. 이렇게 연기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털어놓았다.

극중 바이올린 연주실력이 상당하다. "처음에 내가 바이올린을 켜니 아쟁 소리가 나더라"면서 "전적으로 연기 위주로 했고 영화 촬영 이후 손을 놔 지금은 동요 정도나 가능하다"고 실토했다.

특정분야에서 천재적인 능력을 보이는 서번트 증후군을 연기하려고 무진 애썼다. "초반에는 다큐나 책자를 보며 공부했지만, 나중에는 장애라기보다는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싶어 공부를 접었다"고 답했다.

오달균 감독은 "영화의 주인공인 하늘이는 여섯살부터 20대까지의 나이 차를 소화할 수 있어야 하는데 장나라는 여섯살 연기를 해도 손색 없는 외모"라고 추어올렸다.

'하늘과 바다'는 6세 지능에 그치고 있으나 바이올린 연주와 숫자 암기 실력이 걸출한 '하늘'(장나라)이 가족에게 버림받은 '바다'(쥬니)와 사고뭉치 피자배달원 '진구'(유아인) 등을 만나 친구가 되는 과정을 그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