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민원서비스 '매우 만족'
예산군 민원서비스 '매우 만족'
  • 오세민 기자
  • 승인 2009.10.11 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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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 800명 전화 설문조사 실시
예산군이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민원처리실태 진단을 실시한 결과 민원행정에 대해 민원인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객관성 확보를 위해 외부전문기관을 통해 조사하였으며, 전 공무원에 대한 전화친절도 평가와 고객만족도에 대해 800명의 민원인에게 전화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예산군 공무원들의 전화 친절도는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으며, 고객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공무원의 친절성과 접촉용이성 부분에서 매우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민원응대와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해 지난 6일 전 직원에 대해 전문 CS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민원처리에 대한 주민평가제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미흡한 점을 개선하고 주민들에게 만족을 주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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