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 "정운찬·장관 후보자 6명 지명 철회하라"
참여연대 "정운찬·장관 후보자 6명 지명 철회하라"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9.24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연대는 24일 "청와대는 정운찬 국무총리 후보자를 비롯한 장관 후보자 6명의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청운동사무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 국무총리 후보자를 비롯한 6명 장관 후보자들의 인사청문회에서 위장전입은 기본이고 다운계약서 작성과 부동산 투기, 탈세, 금품수수, 병역기피 의혹 등이 확인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참여연대는 "결격 사유가 명백한 정 후보자와 이귀남 법무부장관 후보자, 임태희 노동부 장관 후보자 등은 스스로 물러나라"며 "청와대는 인사실패를 인정하고 지금이라도 부적격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라"고 강조했다.

참여연대는 "청와대의 낮은 도덕성 기준에 문제가 있다"며 "국민들에게는 준법을 부르짖으면서 정작 고위공직자 자신들에게는 한없이 너그러운 잣대를 가진 이명박 정부는 준법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한나라당을 향해서도 "여당인 한나라당은 야당이던 과거 정부에서는 고위 공직자의 위장전입과 논문 표절 등에 엄혹한 잣대를 들이댔었지만 지금은 정반대의 검증잣대를 들이대고 있다"며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인사청문을 하는 것인지 인사변호를 하는 것인지 헷갈릴 지경"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참여연대는 고위공직자 인사검증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사전인사검증시스템을 바꿀 것 등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