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충북현안 대응 본격화
시민단체, 충북현안 대응 본격화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9.16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도시 원안추진·세종시법 제정 촉구
충북 국회의원에 역량결집 간담회 제안

수도권과밀반대범충북협의회가 16일 조찬회의를 갖고, 행정도시, 수도권규제, 첨단의료복합단지 등 충북의 현안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정리하고 본격적인 대응에 나서기로 결의했다.

또 충북출신 국회의원들과의 공조협력이 긴요하다는 데 인식을 함께하고, 충북출신 국회의원 전원에게 정파와 지역을 초월한 역량결집을 위해 수도권과밀반대범충북협의회 공동대표단과 간담회를 갖자고 제안했다.

향후 다양한 도민행동, 정책토론회, 전략워크숍 등을 통해 충북현안을 성취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이명박 정부는 국민과의 약속대로 행정도시를 원안대로 차질 없이 추진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이전기관 변경고시를 6월 말까지 하기로 한 약속을 즉각 이행해야 하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세종시설치법을 반드시 제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최근 일부 보수인사와 수도권 기득권 세력들이 원로와 지식인을 자처해 행정도시건설의 중단과 포기를 정부에 요구하면서 국민투표 실시 운운하는 것은 수도권의 지독한 이기주의에 함몰돼 사리분별조차 하지 못하는 자들의 천박한 소행"이라며 "일일이 대응할 가치조차 느끼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행정도시건설은 이미 국회에서 여야합의로 관련법을 제정하고, 정부가 관련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는 것"이라며 "만약, 이명박 정부가 이들의 주장과 요구를 받아들여 행정도시건설을 축소하거나 무산 또는 변질시킨다면 대한민국 정부이기를 스스로 포기하고, 국민들의 의사와 무관하게 '수도권공화국'을 선택하는 것으로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고 말 것"이라는 경고도 했다.

이어 "수도권 국회의원 44명이 수도권정비계획법을 폐지하고자 발의한 '수도권의 계획과 관리에 관한 법률안'이 정기국회에서 통과될 경우 수도권과밀집중을 더욱 가속화시켜 수도권과 지방을 모두 죽이는 엄청난 국가적 재앙을 초래할 것"이라며 "즉각 폐기돼야 마땅하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