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세상에선 영어공부 '술술~'
클릭! e-세상에선 영어공부 '술술~'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9.07.08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권 국가 사이트 방문… 학습 동기부여
영어사이트를 활용하고 있는 네티즌들은 안다. 인터넷에 국경이란 없다는 것을.

영어몰입교육, 영어체험학습을 통해 영어의 달인을 만들고 싶은 학부모나 청소년들은 영어권 국가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이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100%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영어사이트를 소개한다.

인터넷 서점=아마존(www.amazon.com) 등에서 책을 구매하는 경우 우선 영어 제목으로 된 책들에 대한 설명을 독해할 줄 알아야 한다. 독해를 통해 어휘실력을 늘릴 수 있다. 인터넷 서점에서 주문을 하려면 이메일로 발송되는 주문 확인서(order confirm!ation)나 송장(invoice)이 모두 영어이며 의문 사항이 있다면 영어로 메일을 보내야 한다. 책을 구매할 목적이 아니어도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내용을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영어와 친숙하게 된다.

ICQ닷컴(www.icq.com)=이 사이트는 외국인들과 실시간 대화할 수 있다. 무엇보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채팅룸에 입장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영작을 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즉각 채팅을 할 정도의 영어실력이 없다면 이메일 주소를 교환하고 외국인과 펜팔을 할 수도 있다. 영어펜팔을 통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영어표현이 실제 원어민 사이에서도 어색하지 않게 활용되는지 알려줄 수 있는 가장 정확한 교사가 될 수 있다. 답장받는 영어 표현을 통째로 익혀 다른 상황에서 활용하는 것도 영어 학습에 도움이 된다.

인터넷 무비 데이터베이스 (www.imdb.com)=영화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모아놓은 Internet Movie Database. 국내 미개봉 영화에 대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어 영화 팬들에게 인기다. 이용자가 정보를 추가할 수도, 잘못된 정보를 지적할 수도 있고, 영화 감상을 쓸 수도 있고, 최하 1점에 만점 10점까지 별점을 줄 수도 있다. 구체적인 영화 정보와 전문가들의 논평, 일반인의 감상기 등을 읽다 보면 다양한 영어 표현을 습득하게 된다.

리릭스닷컴(www.lyrics.com)=팝송을 좋아한다면 리릭스닷컴에 접속하자. 10만 곡에 가까운 데이터베이스를 자랑하는 팝송 가사 사이트다. 노래도 감상하고 가사 내용이 궁금하면 사전을 들춰보며 어휘력을 키울 수 있다.

영국 문화원 어린이 영어공부(www.learnenglish.org.uk/kids)=중학생 혹은 예비중학생들에게는 영국 문화원의 어린이 영어공부 사이트를 권한다. 게임, 노래, 이야기 등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이 갖춰져 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게임들은 꽤나 흥미로운데, 이 게임들을 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영어를 이해해야 하므로 자연스럽게 학습 동기가 부여될 수 있다.

Voice of America 뉴스 (http://voanews.com)=고등학생이상 혹은 학부모라면 일반적인 영어표현에 갈증을 느낄 가능성이 농후하다. 보다 수준 높은 영어표현을 익히겠다고 마음먹었다면 Voice of America 뉴스가 적격이다.

에세이엣지(www.essayedge.com)=에세이 쓰는 법을 차근차근 기초부터 가르쳐주는 에세이 전문 사이트 에세이엣지. 독해는 물론 쓰기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사이트로 유명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