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사업 유치 큰 업적 달성
4대강 사업 유치 큰 업적 달성
  • 정봉길 기자
  • 승인 2009.07.0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1년 맞은 김전호 단양부군수
김전호 <단양군 부군수>
김전호 단양군 부군수(59·사진)가 1일 취임 1주년을 맞았다.

김 부군수는 전문 행정 관료답게 굵직한 주요 현안들을 꼼꼼히 챙기면서 단양군정을 안정적으로 이끈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법무 전문가로도 잘 알려진 김 부군수는 오랜 경험과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개설하고 강사로 나서는 등 직원법무능력 향상에 열정을 쏟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 뛰어난 분석과 빠른 판단은 자칫 대형으로 번질 위험천만한 산불발생을 조기에 차단하는 효과를 가져와 직원들로부터 존경과 신망을 두텁게 했다. 특히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남다른 관심을 보인 그는 재정 조기집행을 독려해 조기집행 목표액을 초과한 1620억원을 상반기에 집행하는 결과를 낳았다.

김 부군수는 단양수중보 조기착공의 기틀을 마련하고 자전거도로 개설(11억원), 남한강 별곡단지 개발(57억원) 등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이 4대강 살리기 사업에 유치된 것을 가장 큰 성과로 꼽았다.

이와 함께 2011년까지 270억원이 투입돼 단양의 랜드마크로 들어설 단양관광종합타운의 완벽한 시공을 위해 설계단계부터 직접 챙기고 향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치밀함은 행정의 달인이라는 평가를 받기에 충분했다.

김 부군수는 "지난 1년은 행정조직의 내실을 공고히 하고 산적한 현안 챙기기에 바쁘게 보냈지만 나름대로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단양군이 작지만 알찬 행정조직으로 거듭나고 차세대 관광산업을 선도할 경쟁력 있는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