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시민대상 수상자 최종 확정
충주 시민대상 수상자 최종 확정
  • 심영선 기자
  • 승인 2009.07.01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교육 등 5개 부문 오는 8일 시민의 날 시상
이규홍 대표 심흥섭 도의원 김해권 대표 김윤수 위원장 김원석 회장
충주시가 오는 8일 '시민의 날'행사에서 시상할 시민대상 5개 부문 수상자 5명을 최종 확정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시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를 열고 문화·예술·언론부문에 이규홍 충주신문대표 교육·체육 심흥섭 충북도의회의원 산업경제 김해권 우신기업(주) 대표농림축산 김원석 쌀전업농 충북연합회장 사회봉사·윤리부문에 김윤수 문화동주민자치위원장을 선정했다.

이규홍 대표(52)는 지방화시대에 참언론 육성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변하며 정의사회 구현 및 중원문화 우수성 입증, 지역문화 활성화에 공헌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심흥섭 의원(47)은 충주시민 건강증진에 공헌하는 등 수영과 수상스키 어린이 무료교실 및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참여 기회를 부여하고 소외계층의 여가선용과 건강증진을 유도했다는 평가다.

향토기업인으로 알려진 김해권 회장(55)은 다양한 사회활동과 공익신장,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봉사활동 등을 통해 나눔 사랑을 실천한 공적이 모범기업으로 인정 받았다.

이어 김원석 연합회장(50)은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생산을 이루며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선진농업 경영을 실천해 지역발전을 끊임없이 유도해 왔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김윤수 위원장(60)은 충북지구 라이온스협회 총재 등 각종 봉사단체장을 역임하며 밝은사회 구현을 위해 진정한 나눔의 봉사를 실천해 범인도주의적 봉사활동 등을 전개하기도 했다.

충주시는 오는 8일 '충주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이들 대상자에게 시민대상을 전달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