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과 방패 정면충돌
창과 방패 정면충돌
  • 충청타임즈
  • 승인 2009.06.2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미우리와 야쿠르트 내일부터 '3연전'
신바람난 임창용이냐, 부진탈출 노리는 이승엽이냐.

29경기 연속 무자책 행진을 벌이고 있는 임창용(33·야쿠르트 스왈로즈)과 최악의 타격 난조를 보이고 있는 이승엽(33·요미우리 자이언츠)이 격돌한다.

센트럴리그 선두 요미우리와 그 뒤를 2경기 차로 바짝 쫓고 있는 야쿠르트가 26일부터 도쿄돔에서 3연전을 치른다. 두 팀의 순위 싸움만큼이나 국내 팬들을 사로잡는 것은 임창용과 이승엽의 맞대결이다.

일본 '최고의 소방수'로 우뚝 선 임창용과 '국민타자' 이승엽이 올 시즌 두 번째로 자웅을 겨루게 되는 기회를 맞고 있다.

지난 해부터 4번의 맞대결에서는 임창용이 판정승을 거뒀다.

이승엽은 지난 해 임창용을 상대로 3타수 1안타를 기록했고, 올해는 1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안타 1개도 내야를 벗어나지 못했다. 임창용이 다소 우위를 점한 것.

국내 팬들에게 기다려지는 대결이지만, 올 시즌 이승엽과 임창용에게는 이같은 맞대결 성적에 신경쓸 겨를이 없다.

전력이 다소 약한 팀의 마무리 임창용에게는 팀의 리드를 무조건 지켜야 하는 상황이고, 이승엽은 지독한 타격 슬럼프에서 벗어나는 것이 급선무이기 때문이다.

임창용은 올해 한 단계 진화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160km에 육박하는 광속구에 슬라이더와 싱커를 앞세워 29경기(29⅔) 연속 무자책 행진을 벌이고 있다.

지난 해 겪였던 인터리그 부진에서 스스로 헤어나와 승승장구하고 있다. 임창용은 18세이브(2승무패2홀드)로 구원 부문 2위를 달리며 선두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마무리 나가카와 카츠히로(1승3패20세이브, 평균자책점 2.96)를 추월할 기세다.

올해 임창용은 센트럴리그 팀 가운데 요미우리전에서만 세이브를 올리지 못했다.

야쿠르트가 올 시즌 요미우리에 1승4패로 열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임창용은 올해 요미우리전 한 경기에 출장했다. 4월16일 요미우리전에서 6-2로 앞선 9회 등판, 1이닝 동안 1피안타 무실점 피칭을 선보인 바 있다.

인터리그 후반에 다소 체력 저하 현상을 보였지만, 4일 간의 휴식 기간을 가진 만큼 요미우리전에서 세이브를 추가하는 장면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승엽은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마치 살얼음판을 밟고 있는 것처럼 '여리박빙(如履薄氷)'의 상황이다.

요미우리 하라 다쓰노리 감독은 이승엽의 타격 부진이 장기화되자 외야수 가메이 요시유키를 1루수로 기용하는 강수를 쓰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